장기렌트카 | 자동차리스 - 카베이
 

카베이에서 실시간 전차종 가격비교 가능!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실시간 진짜 견적을 받아보세요.

 

국내최대 장기렌트카 실시간 비교견적 카베이
고객의 상황과 니즈를 고려한 최적의 조건으로 1:1 맞춤상담 받아보세요.

 

국내최대 규모인 17개의 렌탈사와 협약!
실시간 프로모션 특가상품들을 지금 남들보다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카베이에서 HOT 이벤트 확인하고!
전문 카플래너를 통해 지금 내 차로 만들어 보세요.

 

국내최대 실시간 장기렌트/리스 가격비교 견적신청
카베이에서 무료로 받아보세요.

 

장기렌터카로 초기부담은 낮게! 차량관리 AS는 더쉽게!
신차를 구매하는 새로운 기준! 장기렌터카 카베이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차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국내최대 장기렌트&리스 비교견적 전문센터 카베이입니다.

10년의 노하우로 장기렌트 리스 최저가 컨설팅을 책임집니다.

     
   

돈 버는 견적서 준비됐습니다!

닫기
  • 장기렌트카 생각하고 있다면
    견적 비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A사
      901,560원
    • B사
      721,820원
  • 동일 견적 월렌탈료 179,740원 차이로
    총 8,627,520원 절감 효과!
  • 기아 2023 카니발 3.5 7인승 시그니처 무보증 만26세 2만KM 48개월 기준
 
 

TOP

CUSTOMER CENTER
유튜브
신차뉴스
프로모션
자동차상식
상품 Q&A
현재 위치
  1. 신차뉴스

신차뉴스

장기렌트 & 리스 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2022 자동차 제도
작성자 장기렌트 카베이
  • 작성일 2022-01-10
  • 조회수 165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차장기렌트 카베이입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내용은 #2022자동차제도 입니다.

올해부터 바뀌는 제도는 무엇인지, 또 어떻게 바뀌는지

안내해드릴테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22년을 새롭게 맞이하면서, 자동차에 관련된 혜택들이 조금씩 변동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금액적인 부분으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제도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쓰고 있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2022 자동차 제도 변경된 내용에 대해서 모두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안내해드릴 부분은 친환경 차량과 세법입니다. 작년과 다르게 올해는 신차를 구매할 경우 세법이 복잡해진다고 합니다. 다들 아시다싶이 차량을 구매할 때 부과되는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올해 6월 말까지로 연장이 됐습니다. 또한 최대 140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기차와 수소차에 취득세 감면 혜택도 2024년까지 연장됐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개별소비세와 취득세 감면 혜택도 올해 12월까지로 연장됐으며, 경차 취득세 감면 한도는 50만원에서 75만원으로 확대 됐으며, 경차 연료에 대해 개별소비세를 환급해주는 제도도 2년 연장되면서 세제 지원이 강화 됐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보조금의 경우 줄어들었는데요. 국고 보조금이 최대 700만원으로 100만원 줄었으며,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의 상한선도 5,500만원 미만 100% /  5,500만원~8,500만원 50% / 8,500만원 이상 0% 로  각 500만원씩 낮아졌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바로 안전입니다. 우리가 자동차를 운전할 때 우회전 시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면 무조건 일시정지를 해야하도록 변경이 됐는데요. 1월 1일부터 위반하게 되면 승합차 7만원 / 승용차 6만원의 범칙금이 부가되며 위반 횟수에 따라 보험료도 4~10% 할증된다고 하네요.

4월 20일부터는 교통약자 보호구역 지정대상이 확대됩니다. 현재 초등학교와 유치원 등 어린이 관련 시설 주변 도로 중 일정 구간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는데, 앞으로는 놀이터 등 어린이들이 자주 통행하는 장소는 물론이고 모든 복지시설 주변 도로 중 일정 구간을 보호 지역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1월 1일부터 화물차 교통안전강화대책이 시행됐는데, 최근 1년간 과적 등 적재불량 위반 횟수가 연 2회면 3개월, 3회 이상이면 6개월간 통행료 할인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상습 과적, 적재 화물차 및 건설 기계는 고속도로 통행료 심야 할인 대상에서 한시적으로 제외되니까 이 부분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내용이나 추가적으로 알고 싶은 부분은 사진을 첨부해두었으니 자세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자, 2022 자동차 제도는 사실 대부분 혜택이 연장 되기도 했지만, 줄어든 것도 분명히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도, 현재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연장이 됐어도 결국 출고는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아반떼, 그랜저, 제네시스, 트럭 등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 내연기관 차량까지 전부 출고 대기가 수개월~ 1년 이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 속에서 아무리 혜택이 연장됐다고 하더라도 못받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그래서 각종 세제 혜택도 받으면서 빠르게 차량을 받을 수 있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카베이 신차장기렌트 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장기렌트는 렌탈사에서 차량을 구매해 고객에게 대여를 해주는 시스템으로 렌탈사에서 대량으로 차량을 구매하게 되는데요. 미리 주문을 해놨기 때문에 몇 개월 뒤 차량들이 속속히 나오기 시작하게 되면서 빠르게 차량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대량으로 주문을 했기 때문에 할인률도 좀 더 높구요.

카베이의 선구매&즉시출고 프로모션을 활용한다면, 내가 원하는 차량의 등급이나 옵션에 최대한 맞춰서 빠르게 차량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차량들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부분은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카베이에서는 딱 한 번 상담으로 여러 렌탈사 업체들의 견적을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한 것은 물론이고 시간 절약도 되는데요. 원하는 차량의 장기렌트가 궁금하다면,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베이로 문의하셔서 보다 빠르게 보다 저렴하게 신차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자동차제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