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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르노삼성, QM6! 신차장기렌트로 부담 없이 타세요.
작성자 장기렌트 카베이
  • 작성일 2018-03-13
  • 조회수 590




안녕하세요. 신차장기렌트가격비교 카베이입니다. 오늘은 르노삼성, QM6! 신차장기렌트로 부담 없이 타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M6와 닮았지만, 자세히 보면 다른 디자인


: QM6는 SM6의 디자인과 통일성을 강조한 모습이 역력했습니다. 최근 르노삼성이 보여주는 스타일은 워낙 잘

나온 디자인이거니와, 국산차에서 볼 수 없던 디자인 감각입니다.


SM6와 통일성을 이루는 라디에이터 그릴, 'ㄷ'자 형태의 르노삼성의 특유의 시그니쳐 헤드램프 등은 여김 없는

르노삼성의 디자인 그 자체입니다. 세단으로써의 디자인 못지않게 SUV로서의 디자인 요소로도 잘 어울립니다.


헤드램프에서 시작해 앞 펜더를 가로질러 흐르는 크롬 몰드는 QM6의 디자인과 SM6 디자인의 차별성을 주는

가장 큰 디자인 요소로 꼽힙니다. 다만, 전륜 휠 아치 인근에 강판들의 절개선이 밀집돼 썩 보기 좋지는 않습니

다. 이 밖에도 차체 측면과 후면부에 적극적으로 사용된 크롬 몰딩은 SM6와 달리 SUV로서 더 멋을 내고 이 차

를 더 과감하게 보이려는 인상을 강하게 남깁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리어램프와 연결되는 뒷범퍼의 디테일 부분입니다. 범퍼의 꺾인 형상이 절묘하게 'ㄷ'형태를

취하고 있어 전면부의 시그니쳐 램프와 통일감을 강조한 모습이 관찰됩니다.



적응이 다소 필요한 S링트


: QM6에서 가장 눈길을 모으는 건 센터페시아를 꽉 채운 8.7인치 디스플레이입니다. 'S링크'로 명명된 이 인포

테인먼트 시스템은 차량 내에서 조작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시스템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시스템을 조작

하기 위해선 일정 기간 손이 민망해집니다. 어디를 터치해야 어느 시스템을 작동시킬 수 있는지 일정 부분 시간

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편의성을 배려해 물리 버튼들도 함께 배치됐지만, 비단 QM6가 아니더라도 이런 거대한 디스플레이가 대부분의

기능을 대체하는 것에 대해선 부정적입니다. 주행 중 차량의 무언가를 조작하는 건 위험한 일이지만, 조작하게

되는 경우가 온다면 피드백이 확실해야 합니다.


터치감은 만족스러운 수준이지만, 햅틱 기능 등을 추가해 즉각적인 피드백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버튼이 눌렸는지 다시 한번 디스플레이를 바라보게 되는 건 안전운행에도 큰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

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2열 공간입니다. QM6는 2705mm의 휠베이스를 지니고 있는데, 2열 레그룸은 동급 중

형 SUV 중 최대 공간을 제공합니다. 가족을 위한 중형 SUV라면 2열의 넉넉함은 미덕이기 때문입니다.



사륜구동 시스템, 기대 이상의 주파능력 발휘!


: 변속기는 닛산의 계열사 자트코(JATCO)가 제작한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CVT)가 장착돼 궁합을 맞춥니다.

특히, 자트코가 공급하는 무단변속기는 그간 SM3, SM5 등에 공급되던 형태의 무단변속기와는 다른 성격을 지

닙니다. AM6에 적용된 무단변속기는 CVT 8HT로, 가상의 단수를 설정해 CVT 특유의 이질감을 줄이는 한편,

250마력대의 고출력까지 대응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3가지 주행모드(2WD/Auto/4WD Lock)를 지원하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올모드

4X4-i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이 시스템은 닛산 엑스트레일, 로그 등에 적용된 검증된 4륜구동 시스템입니다.


오토 모드로 주행을 시작하면 일부 바퀴가 헛도는 상황이 감지 됩니다. 그러나 이도 잠시, 바퀴가 헛돈다는 게

감지되자 QM6의 사륜구동 시스템은 부지런히 각 바퀴에 대한 동력 공급을 바꿔나가며 이내 안정적인 트랙션을

되찾습니다.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거나 가속 페달을 조작하는 상황에선 노면의 상태에 따라 안정적인 토크를 분배

하는 모습입니다. 이는 비단 험로 주파 능력뿐만이 아닌 일반 도로에서의 언더스티어 및 오버스티어 상황에서도

능동적인 대처를 가능하게 합니다.


'4WD Lock'는 노면 상황에 따라 동력을 배분하는 오토 모드와 달리 전륜과 후륜의 동력 배분을 50:50으로 고

정하는 방식입니다. 기어를 수동 모드로 전환하고 1단과 2단을 오가며 주행하니 험로에서도 제법 발군입니다.

도심형 SUV 특유의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에 '올라갈 수 있을까?' 싶은 길도 거침없이 올라가니 반전의 연속

입니다.



QM6 신차장기렌트 VS QM6 신차구매


: 신차장기렌트란 초기 비용이 부담스러우신 고객분들을 위한 요즘 들어 관심 높은 신차구매 방법입니다. 렌트

사에서 최소 2년(24개월)에서 최대 5년(60개월) 간 계약을 맺고 렌트사에서 신차를 대여해 매월 측정된 렌트료

를 지불하며 자차로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차 구매해서 타면 되지 왜 굳이 대여해서 타지?'라는 의문을 많은 분들이 갖고 계신데요.

자동차 할부 구매로 자동차를 구매 시 자동차+할부이자+취득세, 취등록세(= 차량가의 7%)+보험료 납부+자동

차세(6개월마다 2번)+공채매입, 탁송 등 기타 잡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는 매월 렌트료만 지불하시면 되는데요. 매월 내는 렌트료와 렌트 만기 시 인수 가격까지 고려

해보았을 때의 가격과 자동차 할부 구매의 가격을 비교해보시면 신차장기렌트가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

니다.






르노삼성, QM6! 신차장기렌트 이용 시, 장점은 무엇일까?


: 고객의 명의가 아닌 렌트사 명의로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라 초기 발생하는 취등록세, 보험료, 자동차세 등 많

은 부담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계약 만기 시 반납/연장/인수 고객의 자유 선택사항이며, 국산차/수입차 상

관없이 전 차종 이용 가능합니다.


LPG 차량 또한 일반인이 이용 가능하며, 최근에는 차량 교체주기가 빠른 편이라 신차장기렌트의 경우 아주 용

이한 상품입니다.


사업자 같은 경우에는 월 렌트료 전액을 비용 처리하실 수 있으며, 초보운전자나 사고가 잦아 보험료가 비싸신

분들께도 장기렌트 같은 경우에는 차량 사고 발생 시 보험 할증이 따로 없어 일정 소액의 면책금만 내시면 렌트

사에서 복잡한 일처리와 비용을 처리해드립니다.



신차장기렌트 업체별 가격비교 전문 카베이는!


: 차량 유지관리, 비용 절감, 재무관리, 취등록세, 자동차세, 보험료 납부 등 없다는 내용은 어느 신차장기렌트카

업체나 동일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연별 주행거리, 중도해지 위약금률, 차량 감가 적용 유무, 정비 서비스 품질

등은 렌트사마다 다른 고유의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내가 만약 계약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연별 주행거리라면? 내가 만약 계약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차량 감가 적용 유무라면? 그렇다면, 신차장기렌트가격비교 전문 카베이를 통해 분류된

몇몇 최저가 업체 중 나에게 딱 맞는 업체가 어떤 업체인지 약관까지 고려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최저가도 중요하지만 최적의 상품을 찾아내어 계약 중간이나 계약 만료될 때에도 얼굴 붉히지 않고 믿고

다시 문의하실 수 있는 그런 업체가 되기 위해 카베이는 현재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신차장

기렌트가격비교와 프로모션 적용 후 서비스 이용약관의 장단점까지 파악하여 고객님에게 최적가를 안내드린다

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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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QM6 썸네일.JPG